검색

은수미 성남시장 새해인사회 온라인으로 개최

1월 21일 오전 10시 수정‧중원구, 오후 3시 분당구, 유튜브 ‘성남TV’로 생중계

가 -가 +

조여일
기사입력 2021-01-18

▲ 은수미 성남시장 21일 온라인 새해인사회 “성남TV” 생중계  © 내일을여는신문


은수미 성남시장이 신축년 새해를 맞아 시민과의 소통의 장, ‘2021 시민과의 새해 인사회를 온라인으로 121일 개최한다.

 

시민과의 새해 인사회는 성남시장이 새해를 맞아 시민과 인사를 나누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자리다.

 

이번에는 코로나19 사태 여파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기존 동 순회방식이 아닌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800여명(오전 400, 오후 400)의 시민과 대화를 나누고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신청받은 시민의 소리에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시민의 소리 접수: 시청 홈페이지 12.14.~12. 31까지 3주간, 1,423건 접수)

 

시는 이번 새해인사회는 비대면 영상회의 방식으로 개최되면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 줄어 유튜브 성남TV로도 생중계되며, 유튜브 채팅창에 의견을 작성하면 은수미 시장에게 직접 건의한 것과 같이 담당부서에서 검토하여 답변한다고 전했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각계각층 1천여 명의 시민이 참석하는 인사회를 통해 새해 중점 정책과 시정 운영 방향을 설명하며, 시민들이 알고 싶어 하는 시정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지난해 개최한 시민과의 인사회(2020.1.6.~1.21) 때 주민들이 건의한 도로교통, 재개발, 상권 활성화, 의료, 교육 등 401건에 대한 처리결과도 알려준다.

 

이와 더불어 은수미 성남시장은 그동안 여성분야, 도시주택분야 등 8개 분야별 주민들을 온라인으로 만나 궁금한 사안을 직접 답변하며 분야별 심도있는 2021년 정책방향을 설명하는 시간을 갖은 바 있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이번 비대면 온라인 새해인사회로 많은 시민들을 직접 만나볼 수 없게 되어 서운하지만 그래도 온라인으로 대화와 채팅으로 시민을 만나 2021년 시정운영 방향을 시민에게 상세히 알리고 시민의 고견을 수렴하는 장이 되고, 아울러 시민과 함께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내일을 여는 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