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윤종필 의원,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성화를 위한 정책 간담회 개최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내일을여는신문
기사입력 2019-06-07 [19:37]

-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용방안 논의

- 윤종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보건의료 환경 구축을 위해 각계 전문가들과

  지속적인 논의를 해 나갈 것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뒷받침을 논의하는 자리가마련됐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윤종필 의원(자유한국당 성남분당갑 당협위원장), 7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성화를 위한 정책 간담회를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대한치매학회, 빅데이터 임상활용연구회,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학계와 관련기관 전문가들이 참여해 보건의료 빅데이터 적용을 위해 마련돼야 할 정책적 기반 등을 논의하게 된다.

 

먼저 대한치매학회 최호진 총무이사(한양대구리병원 최호진 교수)가 보건의료 빅데이터 연구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학회 협력방안이라는 주제로 발제를 진행하고, 종합토론에서는 좌장으로 대한치매학회 김승현 회장(한양대병원 신경과 교수)이 참여하고, 토론자로는 김현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빅데이터 실장, 김연용 국민건강보험공단 빅데이터실 센터장, 김헌성 빅데이터 임상활용연구회장, 나해란 여의도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김동섭 조선일보 보건복지전문기자가 참여한다.

 

윤종필 의원은 빅데이터 활용 연구는 국민의 기본권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루어 져야 하고, 의료인 중심으로 진행되어야 할 것이다라며 이번 간담회의 개최를 시작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새로운 보건의료 환경 구축을 위해 향후에도 각계 전문가들과 함께 지속적인 의견 교류를 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내일을 여는 신문. All rights reserved.